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절차
Ⅳ. 로봇 교재의 교수-학습 자료
Ⅴ. 창의성 계발 교수-학습 프로그램
Ⅵ. 로봇 교육 과정 적용
Ⅶ. 실험 연구
Ⅷ.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저자소개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뇌교육 기반 창의성 계발 프로그램이 창의적 능력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01
정보통신 기술교육 수업을 위한 창의성 증진 프로그램 개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6 .06
디자인씽킹프로세스 기반의 로봇 교육프로그램이 IT분야 공과 대학생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9 .01
조직의 창의성 수준 평가 모델 개발
기술혁신학회지
2011 .03
아동의 디자인 창의성과 TTCT창의성과의 관계―아동의 디자인 창의성 개발을 위한 평가법에 관한 기초연구―
감성과학
2007 .01
중국 아동의 창의성 증진을 위한 지역 문화 콘텐츠 기반의 디자인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09
컴퓨터 원리를 이용한 초등학교 창의성 신장 교재 개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5 .12
창의성 향상을 위한 창의적디자인도출 교수학습법 적용사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5 .03
창의적 교육환경을 위한 초등학교 어학교육실의 실내공간 연구 -인천광역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3 .01
창의성에 대한 인지신경과학 연구 개관
인지과학
2015 .12
창의성 교육을 위한 융·복합의 필요성 - 문화기호학적 고찰을 통하여 -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8 .01
초등학생을 위한 로봇윤리 교육 내용 개발
창의정보문화연구
2018 .01
대학생 창의 · 인성 구성요인에 관한 경험적 탐색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2
스크래치에 기반한 로봇 교육에 대한 연구
문화기술의 융합
2016 .01
예비 초등특수교사를 위한 로봇활용수업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디지털융복합연구
2011 .01
초등예비교사들의 창의적 통합영어 수업실연 모색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8 .01
스마트 러닝을 위한 3D 시뮬레이션 기반 M&S교육 플랫폼 개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3 .01
초등학교 영재교육을 위한 수학・과학 중심의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8 .01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위한 창의성 검사 도구 개발
창의정보문화연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