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각색의 기본 원리
2. 〈이〉와 〈왕의 남자〉의 비교 분석
3. 인물성격 변화를 통한 주제의식의 구현 : 절대자유 추구
4. 주어진 상황의 비현실성 극대화와 극적 공간의 서사적 채워 넣기
5. 각색의 두 유형 : 인물성격의 변화와 주어진 상황의 변화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희곡의 시나리오 전환 과정 고찰 : <날 보러와요>와 <살인의 추억>의 경우
어문학
2006 .03
희곡의 시나리오 전환과정 고찰(3) : 〈웰컴 투 동막골〉의 경우
한국근대문학연구
2008 .04
만화의 시나리오 전환과정 고찰(3) : 〈타자〉의 경우
통일인문학
2008 .12
시나리오 창작을 위한 내러티브 생성 기본 모형 제안 : 프로프의 기능 이론과 그레마스의 서사 이론을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19 .03
서사능력의 구조와 기능, 그리고 그 교육에 대한 이론적 탐구
문학교육학
2004 .01
대중문화 콘텐츠 서사의 향유 전략 연구
인문콘텐츠
2003 .12
만화의 시나리오 전환과정 고찰(2) : 〈48+1〉의 경우
한국현대문학연구
2008 .12
황순원 중 · 단편소설의 서사전개양상과 주제의식의 관련 양상 : 시간성을 고려하여
한국현대문학연구
2018 .08
Thematic Organization in the Narratives of Korean EFL Learners
담화·인지언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3 .06
소설의 시나리오 전환 과정 고찰 :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의 경우
한국근대문학연구
2009 .04
서사 표현 교육 방법 연구
국어교육연구
2007 .08
가능성을 불러오는 이야기의 힘
국어국문학
2007 .09
내러티브 교재와 역사 학습
역사교육
2007 .09
서사적 정체성 함양을 위한 놀이로서의 서사 읽기 과정
문학교육학
2009 .01
Dramatic Structure and Narrative Technique in the Korean Oral Narrative, P"ansori
Korea Journal
1984 .11
<'극적'인 것>의 개념과 교수-학습 모형
문학교육학
2003 .01
영화 [고령화 가족]의 각색 연구
열린정신 인문학연구
2019 .08
중학생 구어 서사문화의 지역별 특성 비교 연구
국어교육연구
2008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