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들어가는 말
2. <날 보러와요>와 <살인의 추억>의 비교 분석
3. ‘주어진 상황’과 ‘극적 공간’의 구체적 시각화
4. 주제의식의 변화
참고문헌
저자소개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희곡의 시나리오 전환 과정 고찰(2) : 〈이〉에서 〈왕의 남자〉로
어문학
2007 .03
희곡의 시나리오 전환과정 고찰(3) : 〈웰컴 투 동막골〉의 경우
한국근대문학연구
2008 .04
만화의 시나리오 전환과정 고찰(3) : 〈타자〉의 경우
통일인문학
2008 .12
<'극적'인 것>의 개념과 교수-학습 모형
문학교육학
2003 .01
''극적'인 것'의 생성 맥락에 대한 고찰
한국현대문학연구
2002 .12
≪樂學軌範≫의 戱曲學的 考察
어문연구
2004 .01
소설의 시나리오 전환 과정 고찰 :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의 경우
한국근대문학연구
2009 .04
미래 예측 시나리오 기법을 활용한 교양 글쓰기 교육 활성화 방안
어문연구
2010 .01
미중 군사갈등을 둘러싼 동북아 평화 시나리오: 수정주의적 시각
민족연구
2015 .01
서사변형의 내용-형식적 동학 : 소설 〈DMZ〉에서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로의 경우
한국근대문학연구
2010 .04
Two Memories, Two Historiographies
THE REVIEW OF KOREAN STUDIES
2019 .06
이주홍 희곡의 정체와 부산연극과의 접변양상 연구
한국문학논총
2004 .01
실험가설을 활용한 극적 상상력 교육 -희곡 <살아 있는 이중생 각하>를 창의적으로 읽기-
문학교육학
2013 .01
김정한 희곡 ≪隣家誌≫의 구조와 동시대적 사회적 의미 내용
어문학
2016 .06
만화의 시나리오 전환과정 고찰(2) : 〈48+1〉의 경우
한국현대문학연구
2008 .12
역사수업에서 극화학습의 특성 및 교사의 역할
역사교육
2005 .12
페터 바이스의 『허수아비』에서의 극구성 문제
외국문학연구
2001 .06
Sixty Years of New Drama in Korea
Korea Journal
1969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