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2006
(要約)
(Abstract)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커뮤니케이션과 의미재창출
3. 소비자의 가치와 의미재창출
4. 디자인전개에서 소비자 의미재생산의 이해
5. 사례연구 - 소비자의 의미재생산검토를 위한 래더링기법의 적용
6.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디자인에 대한 디자이너의 커뮤니케이션의도와 소비자의 의미재생산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4 .10
래더링법에 의한 디자이너의 커뮤니케이션의도와 소비자의 의미재생산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5 .10
디자인경영 관점에서 본 휴대폰 제품디자인 요소에 대한 소비자 기억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1 .12
디자인 혁신을 위한 디자인 속성 분석 : 디자이너와 소비자의 인식의 차이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6 .03
디자인개발을 위한 eCRM솔루션구현에 관한 기초연구 : 냉장고의 선호도, 이미지, 디자인요소에 대한 off-line조사를 중심으로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2 .11
플로우 이론에 기초한 신제품 디자인 방법론의 개발
한국디자인포럼
2008 .01
디지털 환경에서 가치소비자(Value Consumer)들을 위한 인터랙티브 디자인(Interactive Design)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05 .01
The Signification of the Image
한국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도록
2019 .06
전형적 디자인과 비전형적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 반응 비교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8 .01
창의적디자인기술에 의한 미래디자인산업과 소비트렌드 변화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4 .12
미래고고학 : 소비자 문화를 선도하는 디자인
IDCC Proceeding
2009 .06
디자인비즈니스패러다임 인식전환을 위한 디자인비즈니스의 개념과 실현방안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5 .05
디자인에 의한 기업과 소비자의 자아 상호작용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2 .01
환경을 위한 제품 전과정 디자인 프로세스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1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