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디 터너 (Culture of Future)
저널정보
한국미래디자인연구센터 IDCC Proceeding IDCC 2009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91 - 10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고학이란 과거의 다양한 대상들에 대해 연구하는 것이며, 이 다양한 대상들은 이것들이 어떠한 문화로부터 전해져 오는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나타낸다. 오늘날의 디자이너들은 사람들이 원하고 바라는 디자인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기 위해 소비자 문화와 인간의 행동들에 대해서 연구한다. 이렇게 문화적 행동들에 대해 꾸준히 연구하다 보면, 앞으로 더 나아가기 위한 질적인 상태파악을 할 수 있다.
최근까지는 어떠한 것을 진실로 가치 있게 여기는지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와 열망에 주목하고 있었다. 과거 50년대의 서부 산업 생산 모델은 소비지향적 기계들이었고, 60년대의 세련되고 멋진 디자인은 경쟁사회에서 남기 위해 좀 더 큰 또는 좀 더 나은 이라는 광고를 통해 시장을 점령했었다. 이 두가지의 혼합은 서부 시장에 과소비 문화와 실제로 필요한 적합한 디자인 중 어떤 것이 옳은 것 인지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였다.
그러나 이 모든 것들은 소비자의 권력과 강력한 소비문화의 발전으로 인해 급진적으로 변하고 있다. 오늘날의 소비자는 디자인, 브랜드 그리고 마케팅의 방향을 제시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생활하고 일하고 놀이하는 것을 다시 디자인 하는 역동적인 시대에 살고 있는 소비자의 현재와 미래의 수요와 욕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Future Trends: Consumer Culture Drives Design In A The New Behavior Economy 미래 트렌드 : 새로운 경제적 움직임 안에서 소비자 문화를 선도하는 디자인
Charting What This Means Chart 1 - Consumer Behavioral Needs Are Shifting Into a New Economy 1장 - 소비자 행동욕구는 새로운 경제로 전환되고 있다
Charting What This Means Chart 2 - Consumer’s Cultural Focus 2장 - 소비자의 문화 초점
Charting What This Means Chart 3 - Design Conversations Center On Creatively Mixed Concepts 3장 - 개념의 창조적 혼합 가운데의 디자인적 대화
Charting What This Means Chart 4 - Communication & Design, A New Focus 4장 -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 새로운 초점
Charting What This Means Chart 5 - Communication & Design, A New Focus 5장 -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 새로운 초점
Charting What This Means Chart 6 - “To be anywhere you must be everywhere when it comes to design.” 6장 - “디자인에 있어서 어느 곳에 있기 위해선 모든 곳에 있어야 한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639-000493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