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역정보화학회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02.12
수록면
173 - 19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사용자들의 개인적 특성과 쇼핑몰 사이트 선택에 대한 관계를 분석하고, 영동지역 지방자치단체들이 구축한 인터넷 쇼핑몰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따라서 기존 연구들이 활성화 방안으로 마련한 변수들을 모두 고려하여 포괄적인 항목으로 사이트의 외형성, 정보성, 안전성, 마케팅, 만족성으로 나타내어 연구모형을 설정하였고, 가설을 검정하였다. 그 결과, 지방자치단체의 쇼핑몰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마케팅의 초점을 여성, 특히 중년의 여성과 지방 출신자들에 맞추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그리고 주요 활성화 요소인 반품 및 A/S, 정보의 편의성, 안정성의 요소인 지불 보안, 시스템 보안, 보안의 강화 등을 중점적으로 관리하여야 하며, 여기에 각 지방자치단체들의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 및 전략의 추진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및 관련자료
Ⅲ. 영동지역 지방자치단체의 쇼핑몰 운영현황
Ⅳ. 쇼핑몰 활성화 방안의 실증적 연구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20-016148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