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2권
발행연도
2003.12
수록면
103 - 12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실에서의 정보와 의사소통을 나누는 상호작용적인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활용이 어려운 것은 컴퓨터를 중심으로 하는 과학기술을 교육체제 안에 어떻게 통합시킬 지에 대한 개념적 체계가 아직 유아교사들에게 확립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는 점에서 출발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관련 문헌들을 고찰하여 유아교실에서의 컴퓨터를 중심으로 하는 ICT 활용 방안을 모색해보기 위한 개념적 기초를 제공하고자 교육과정 속에서의 ICT의 위치와 역할, 그리고 활용방향을 설정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유아교실에서 컴퓨터를 중심으로 하는 ICT 활용의 개념적 의미와 역할을 소개하고, 교육과정 속에서의 통합을 위한 방안, ICT 활용의 방향에 대한 안내를 제시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들어가는 글
Ⅱ. 교육과정속에서의 ICT 활용의 의미
Ⅲ. 유아교실에서의 ICT의 역할
Ⅳ. 유아교실에서의 ICT 활용방향
Ⅴ. 끝나는 글: 유아교실에서의 ITC활용을 위한 준비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70-014839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