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머리말
Ⅱ. 성장배경과 남화로의 입문과정
Ⅲ. 畵脈 및 수업기의 화풍
Ⅳ. 도쿄화단에의 진출과 관전 작가로서의 성장: 1899년-1910년경
Ⅴ. 본격적인 전람회 양식으로의 이행: 1910년대
Ⅵ. 사생경의 도입을 통한 절충적 남화양식의 정착: 1920-1930년대 초
Ⅶ. 문인화로의 회귀와 전시 체제하의 미술활동: 1930년대 후반-1945년
Ⅷ. 맺음말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신문매체를 통해 본 한국 근대화단과 ‘南畵’ : 용어, 작가, 그리고 단체
미술사논단
2014 .06
首雲 金龍洙와 한국 근대 신남화풍 도입
미술사논단
2007 .12
일본남화원의 설립배경과 창작경향 : 산수화풍을 중심으로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07 .12
17-18세기 동아시아에서 實景山水畵의 성행과 그 의미
미술사학연구(구 고고미술)
2003 .03
‘南畵’ 탄생 - 용어의 성립 시기 및 개념 변천에 관한 小考
미술사논단
2015 .12
이케노타이가(池大雅, 1723-1776)의 문인화에 대한 이해와 실제
미술사학연구(구 고고미술)
2007 .09
재조선 일본인 화가 구보타 덴난(久保田天南)과 朝鮮南畵院
미술사논단
2012 .06
동양화의 근대적 모색 : 한국적 기법과 일본적 기법의 경계
미술사학
2010 .08
근대전환기 한국화단에의 日本畵 유입과 한국화가들의 일본체험 : 1890년대부터 1910년대까지
미술사학연구(구 고고미술)
2007 .03
현대 한국 서양화 사조 연구 : 국전 화풍을 중심으로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15 .12
江戶 後期 菅江眞澄의 山水畵 : 유람 중 그려진 실경
미술사논단
2003 .12
일제시기 대만 관전 양식의 再考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05 .12
근대 일본 관전의 성립과 전개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05 .12
운계 조중묵(雲溪 趙重默, 1820 ~ ?)의 산수화 연구
미술사와 문화유산
2017 .11
鄭敾의 ‘倣古參今’ : 조선 후기 倣古 산수화와 實景 산수화의 相補性
미술사학연구(구 고고미술)
2008 .03
1970년대 한국 실경산수화 연구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15 .07
1930~40년대 광주화단 : 전통의 계승과 새로운 화풍의 모색
미술사와 문화유산
2016 .11
日本 南宗畫에 미친 安堅派畫風의 影響
미술사학연구(구 고고미술)
1994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