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호 (부산가톨릭대학교) 송경수 (부산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사회적기업연구원 사회적가치와 기업연구 사회적기업연구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5 - 35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에서 사회시스템과 경험부족으로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에 대한 의문이 일부 제기되고 있다. 영국의 통상산업부에 따르면 성숙한 사회적기업은 대부분의 수입을 상업적 활동에서 창출함을 목표로 하고 보조금의존에서 벗어나 자체적으로 기업을 경영하도록 하는 것이 전략핵심이라고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여러 상황을 고려할 때 사회적기업의 자립을 열정과 헌신에만 의존하기에는 현실적인 문제가 많다. 다양하고 중요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정부의 행?재정적 지원은 여러 가지 형태로 지속되어야 한다고 생각되지만 장기적으로는 이러한 형태에서 벗어나는 노력이 동시에 진행되어야 하고 정부도 제도적 지원책을 사회적기업의 경영노력과 전략에 대한 이해에 더하여 강구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사회적기업에서의 전략적 마케팅에 대한 연구는 의미있다고 할 수 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사회적기업의 개념과 지속가능성
Ⅲ. 사회적기업에 대한 제도적 지원
Ⅳ.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문제와 전략 의미
Ⅴ. 사회적 기업가를 위한 전략적 마케팅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324-003220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