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종호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코칭능력개발원 코칭능력개발지 코칭능력개발지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10.3
수록면
99 - 11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키리조트 서비스품질에 대한 기대치와 만족도 차이를 알아보고 서비스품질 만족도가 서비스가치 및 향후 스키리조트 소비자들의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4개 스키리조트를 표집 하여 대학생 스키어 6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 후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 검증, 종속 t-검증, 그리고 단순 및 다중 회귀분석을 실시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스키리조트 서비스품질 요인 중 비용, 주 시설, 인적서비스, 그리고 접근성 요인에 있어서 기대치와 만족도간에는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다. 전반적으로 스키리조트 소비자들의 방문 전 서비스품질에 대한 기대치에 비해 사용 후 지각된 만족도가 낮게 나타났다. 둘째, 스키 리조트 서비스품질 만족도 요인은 소비자가 지각하는 서비스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스키리조트 서비스 품질을 구성하고 있는 요인 중 비용, 주 시설, 그리고 접근성 요인은 향후 스키리조트 소비자의 재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부대시설 및 인적서비스 요인은 스키리조트 소비자의 재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스키리조트 소비자의 지각된 서비스가치는 향후 소비자의 재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끝으로 본 연구에서는 연구대상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행태적 변수를 고려하지 않고 연구를 진행하였지만 후속 연구에서는 위의 변수 특성을 고려한 연구 설계와 보다 연구의 내외적 타당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대상과 시간을 고려한 연구가 요구되어진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692-003247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