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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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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만 (단국대학교) 정정희 (단국대학교) 김세윤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117 - 131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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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목적은 스키리조트 서비스 실패를 상황에서 서비스제공자가 서비스실패를 회복하기 위해 행할 수 있는 회복전략을 분배공정성, 절차공정성 그리고 상호작용공정성으로 구분하여 고객만족, 친밀성, 스키리조트신뢰 그리고 고객충성도와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 연구의 자료를 수집하기 위하여 ‘2008년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조사’ 결과 서비스업에서 스키장부분 1위 및 2위를 차지한 용평리조트와 하이원리조트 이용자 중 불편을 제기한 경험 여부를 점검하여 불편경험이 있는 만19세 이상의 성인 240명으로 하였다. 표본은 편의표본추출법을 활용하여 표집하였고, 설문지는 자기기입식을 통해 작성하도 록 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5.0을 이용하여 탐색적요인분석과 AMOS 7.0으로 확인적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하였다. 그 결과 분배공정성, 절차공정성 그리고 상호작용공정성 중 분배공정성만이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고객만족은 친밀감과 스키리조트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친밀감은 스키리조트 신뢰와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스키리조트신뢰는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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