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
Ⅰ. 들어가며
Ⅱ. 연구 설계
Ⅲ. 고연정 예비교사의 교수ㆍ학습 과정안 멘토링 과정
Ⅳ. 사회과 교수ㆍ학습과정안 멘토링에서 예비교사의 반성적 실천과 수업전문성 형성의 관계
Ⅴ. 나가며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예비 유아 교사가 바라본 유치원 수업
교원교육
2010 .01
예비유아교사들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위한 반성적 모의수업에 대한 실행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2015 .12
반성방법의 차이가 예비 지리교사의 수업전문지식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역지리학회지
2011 .08
모의수업 과정에 나타난 예비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 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2015 .06
초등 사회 수업에 대한 관점 연구 : 수업에 대한 수용자의 반응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09 .09
중등 과학 예비교사들의 수업시연 계획 및 실행에서 나타난 교과교육학지식의 요소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1 .01
교사의 반성적 수업 평가의 요소 및 수준에 관한 사례 연구
교과교육학연구
2013 .01
실과 수업의 평가를 보는 초등학교 현직 교사와 예비 교사의 관점
실과교육연구
2009 .01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수업비평을 활용한 반성적 모의수업 모형 개발
유아교육연구
2017 .01
모의수업 활동에 기반한 예비교사들의 ‘좋은 수업’에 대한 인식 연구
교육방법연구
2012 .01
모의수업 동영상 분석 경험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수업에 대한 의미 구성
한국영유아보육학
2020 .07
초등 사회과 수업의 패턴 고찰을 통한 수업 전문성 제고 방안 연구 : 사회과 교사와 교생의 수업 분석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07 .12
초등학교 저경력 교사의 수업 읽기를 통한 사회과 수업 전문성 소고
사회과교육
2007 .12
예비교사의 사회과수업비평 탐색
사회과교육연구
2016 .01
초등 예비교사의 사회과 수업실연 전-중-후 반성의 양상: 수업설계 역량 함양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연구
2020 .01
유아교사의 좋은 수업에 대한 인식과 좋은 수업의 방해요인 및 요구도 간의 관계
복지상담교육연구
2019 .01
사회과수업의 표현성에 관한 탐색
사회과교육
2010 .03
원장의 수업 멘토링을 통한 교사의 자기수업평가 경험과 의미
열린유아교육연구
2011 .08
장애유아 통합유치원의 수업실태와 수업연구 방법에 대한 교사의 인식수준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0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