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
머리말
Ⅰ. 왜란의 발생 배경
Ⅱ. 왜란의 전개 과정
Ⅲ. 왜란의 결과 - 전쟁의 극복과 영향
맺음말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일본 중학교 역사교과서의 중ㆍ근세사 서술과 역사인식 : 후소샤(扶桑社) 교과서를 중심으로
한국사연구
2005 .06
최근 한일 국사교과서의 고대사 서술
동북아역사논총
2007 .09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의 古代 ‘佛敎史’ 서술 검토
한국사상과 문화
2011 .01
中國 歷史敎科書上의 韓國 關聯 敍述 內容 變化에 대한 檢討 -最近 初級中學 『中國歷史』 敎科書를 中心으로-
중국사연구
2010 .01
제4차 교육과정기 고등학교 국사교과서의 고대사 서술 특징과 배경
대구사학
2019 .01
한국근현대사 교과서의 민족해방운동사 서술에 대한 고찰 : 금성 교과서와 대안 교과서를 중심으로
인문학논총
2011 .02
역사서술의 주체와 관점 : 역사교과서 읽기와 관련하여
역사교육
1998 .12
2020년 간행(2018년 교육과정) 중고등학교 역사교과서의 조선사 서술 검토
한국사학보
2020 .08
한ㆍ일 중학교 역사교과서의 근대사 서술 분석 : 한ㆍ일 관계를 중심으로
계명사학
2008 .11
제7차 개정 교육과정 중2 ‘역사’교과서의 ‘문명의 형성과 고조선의 성립’ 서술 내용 검토
한국고대사연구
2011 .12
임진왜란 : 일본 고등학교 역사교과서 분석
한일관계사연구
2008 .08
2015 개정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교과서의 고대 대외 관계사 서술 분석
역사학연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