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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71 - 103 (3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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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히트상품 선정정보가 소비자의 인지적 반응(속성에 대한 신념), 감정적 반응(제품에 대한 태도), 행동적 반응(제품에 대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아울러 히트상품 선정여부가 소비자의 반응에 미치는 영향력이 제품관여도(고관여/저관여)와 제품유형(탐색재/경험재)에 의해 어떻게 달라지는가를 고찰하였다. 분석 결과 히트상품 선정정보는 속성에 대한 신념, 제품에 대한 태도, 제품에 대한 구매의도에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러한 영향력은 고관여 제품보다는 저관여 제품, 탐색재보다는 경험재의 경우에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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