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4권 제2호
발행연도
2001.4
수록면
7 - 2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사레연구는 중국에 직접투자해서 중국시장의 초기 진입에 성공한 LG전자의 현지화전략을 조사한 것이다. 연구 대상품목은 소비재 상품으로 중국시장에서 현지기업과의 경쟁이 가장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칼라 TV제품을 선정하였다. 현지의 자회사들에 대한 방문조사 및 인터뷰를 통하여 일차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현지화의 개념적 틀에 따라서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연구조사 결과 LG전자의 중국시장에서의 현지화 성공 요소는 크게 마케팅 현지화를 위한 현지유통망 개척,생산의 현지화를 위한 부품 현지 조달,인적자원의 현지화를 위한 핵심 현지인력 양성,현지사회와의 융화를 위한 LG의 이미지 제고라는 특정을 가지고 있음을 파악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