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류시출 (한국교통대학교) 노성찬 (한국교통대학교) 유광균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537 - 54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속철도에서 사용중인 AF무절연궤도회로(UM71C)는 가청 주파수(Audio Frequency) 신호를 궤도에 흘려주어 열차를 검지하는 시스템이다. 무절연궤도회로는 물리적 절연이 아닌 전기적 절연을 사용하여 궤도회로를 구분하며 전기적 절연은 LC 수동필터를 사용한다. 궤도회로의 경계부에 사용하는 수동필터는 궤도의 선로정수와 경계를 이루기 위한 L과 C를 직렬 또는 병렬로 구성하여 궤도 주파수의 차단과 통과를 선별하는 공진형 필터를 사용한다.
따라서 궤도회로 선로정수의 변화 및 L, C 수동필터의 특성변화에 의하여 경계특성의 변화가 발생한다. 본 논문은 궤도회로의 경계부에서 선로정수 변화에 따른 궤도회로 경계부 특성 변화를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전송선로 이론을 이용한 4단자 회로망 해석으로 회로를 분석하고 Matlab Simulink를 활용하여 이를 확인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