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재식 (한국철도공사) 김희식 (서울시립대학교) 박주훈 (한국철도공사) 신영식 (한국철도공사) 노성찬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1,586 - 1,593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04 년 경부고속 1 단계 개통이후 UM71C AF 궤도회로 현장 구성품 (BU, SVaC, DB)들이 자갈도상 선로내측에 설치되어 겨울철 고속차량 낙빙 및 시설분야 기계작업으로 인한 케이블 파손 예방을 위하여 해당 구성품을 선로외측으로 이설할 경우 케이블 연장에 따른 궤도회로 임피던스특성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matlab Simiulink 와 Pspice 툴을 이용하여 구성하고 선로정수를 산출하였으며 고속선 현장 실측을 통하여 케이블길이 연장에 따른 궤도회로 수신전압 및 궤도회로사구간 길이 변화를 측정하여 케이블 연장시 요구되는 기본조건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