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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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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동훈 (한국교통대학교) 노성찬 (한국교통대학교) 유광균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1,201 - 1,207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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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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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한 궤도회로는 궤도구간을 일정한 간격으로 분할하고 있다. 이렇게 궤도구간을 분할하는 방식으로는 레일을 절단하고 중간에 레일절연을 설치하는 유절연 궤도회로와 전기적으로 전류를 차단하여 분할하는 무절연 궤도회로가 있다. 전기적으로 분리하는 무절연 궤도회로 방식은 궤도경계가 유절연 궤도회로 방식보다는 명확히 분할되지 않고 일정구간의 중첩되는 구간이 발생하게 된다. AF 무절연 궤도회로 중 S자 형태의 S-BOND는 약 7m 가량 궤도경계 중첩구간이 있다. 본 논문은 궤도회로 경계구간에 설치된 S-BOND의 중첩된 경계구간을 줄였을 때 궤도회로 동작의 정확성 향상 및 선로이용 효율증대에 관한 연구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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