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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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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희진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이종우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232 - 240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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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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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 차량기지에는 고전압임펄스(HVITC)와 AF 궤도회로를 사용하고 있다. HVITC는 열차의 위치검지 및 궤도 절손검지 기능을 하고, AF궤도회로는 열차제어 정보를 전송하여 고속열차의 이상 유무를 검지하는 출발 전 시험에 사용한다. 두 궤도회로는 별도로 구성되어 있고, 같은 레일을 사용하여 제어신호를 스위칭에 의해서 전송하고 있다. AF 궤도회로는 루프케이블을 궤도 안쪽에 설치하는 방법으로 구성할 수 있다. 그러면 스위치를 제거할 수 있고, 상시 시험용 제어신호를 전송할 수 있다. 이 경우에 두 궤도회로는 상호간섭이 발생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두 궤도회로를 동시에 동작하는 경우에 발생되는 간섭을 두 회로의 모델링을 통하여 규명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궤도회로 시스템
3. 궤도회로 시스템 모델링
4. 시뮬레이션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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