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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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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동훈 (한국교통대학교) 노성찬 (한국교통대학교) 유광균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1,573 - 1,57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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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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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열차신호 시스템에서는 운행속도 향상을 위해서 무절연 방식의 AF 궤도회로가 널리 이용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궤도회로는 열차의 이동위치를 파악하기 위하여 여러 개의 궤도구간으로 분할하고 있다. 이러한 궤도구간을 분할하기 위하여 국내에서는 기존의 중량물 형태의 임피던스 본드 대신 설치 구조물이 단순하고 부품 신뢰도가 높은 케이블로 구성된 S자 형태의 본드를 도입하고 있다. 이렇게 S-Bond를 사용한 궤도회로 이용이 증가하고 있어 시스템 유지보수 및 개발을 위한 S-Bond 동작원리 분석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S-Bond의 기본적인 동작원리, 열차 차축에 의한 전류 궤환 및 유도현상을 이용한 궤도 경계구간의 특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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