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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13권 제5호
발행연도
2008.9
수록면
315 - 321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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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호텔기업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 있어 고객의 질, 물리적 품질, 서비스제공자 품질이 호텔품질에 미치는 영향과 상관관계를 분석하여 그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것이었다. 연구결과 호텔품질에 미치는 영향은 서비스 제공자 품질>물리적 품질>고객의 질[매너]>고객의 질[외양] 요인 순으로 호텔품질을 가장 유의하게 설명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각 변수간의 상관관계는 고객의 질[매너]과 물리적 품질 요인이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 이것은 고객의 질이 호텔서비스 품질 구성차원 변수로서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변수임을 발견할 수 있는 결과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 분석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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