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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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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디자인문화학회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05.9
수록면
80 - 90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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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정기간행물)] - / 1986­5 / “한국 상륙한 해외브랜드 왜 실패하고 어떻게 성공했나 : 234 ~ 239 google schola [학술지(정기간행물)] - / / 백로효과 는 1950년 하비 레이번 슈타인 이 처음 사용한 용어로 다수의 소비자가 구매하는 제품을 꺼리는 구매심리 효과를 말한다. 다시 말해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때 남과 다른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방식으로 의사결정을 내리기 때문에 타인의 사용여부에 따라 구매의도가 감소하는 현 상을 설명하는 용어이다. s (b effect) google schola [학술지(정기간행물)] - / / 전시효과 는 개인의 소비 행동이 사회의 소비수준의 영향을 받아 타인의 소비행동을 모방하려는 소비성향 또는 후진국이나 저 소득자가 각각 선진국이나 고소득자의 소비양식을 모방하여 소비를 증대 시키는 성향을 말한다. google schola [학술지(정기간행물)] - / / 밴드왜건 효과 는 어떤 재화에 대해 수요가 많아지면 다른 사람들도 그 경향에 따라서 수요를 증가시키는 편승효과로 쉽게 말하면 타인의 사용여부에 따라 구매의도가 증가하는 현상인데 ‘백로효과’와 함께 사용한 용어이다. 원래의 의미는 밴드왜건 대열의 앞에서 행렬을 선도하는 악대 차 이 연주하면서 지나가면 사람들이 무엇 때문인지 궁금하여 모여들기 시작하고 몰려가는 사람을 바라본 많은 사람들이 무엇인가 있다고 생각하고 무작정 뒤따르면서 군중들이 더욱더 불어나는 것에 비유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남이 하니까 나도 한다는 식의 의사결정을 의미한다. google schola [학술지(정기간행물)] - / 2002 / 명품선호현상 (197322) google scho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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