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문제옥 (글로벌 오픈 파트너스)
저널정보
한국벤처창업학회 벤처창업연구 벤처창업연구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147 - 15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홈쇼핑 업종에서는 협력업체로부터 매년 새롭게 런칭되어진 월 평균 16,000여 종류의 다양한 여러 종류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품질 생성 과정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모순적인 업무 구조에 의해서 업무가 운영되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결국 품질문제(불량반품건수와 PL 건수)로 직결되어 홈쇼핑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크게 저하시키고 있음은 물론 지속적인 재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 할 수 있다.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홈쇼핑 업종에서의 특성에 적합한 협력업체 선정과 평가체계를 개발하여 적용한 결과 불량반품건수는 개선전과 비교하여 10.3% 감소하였으며 PL 건수는 11.7%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국문요약
Ⅰ. 서론
Ⅱ. 홈쇼핑 산업의 특성
Ⅲ. 협력업체 선정과 평가체계
Ⅳ. 사례연구
Ⅴ. 결론 및 연구의 한계
REFERENCE
Abstract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4-001993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