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3.8
수록면
55 - 7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무용수업의 많은 연구들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으로 교사들이 지향하는 좋은 수업에 대한 구체적인 개념정립은 충분히 제시되고 있지 못한 실정이다. 이에 무용 교사들이 인식하고 있는 좋은 무용수업에 관한 개념과 특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서울시 X예술고등학교 무용교사 3명을 대상으로 질적 연구방법을 적용하였다. 주요 사건기록법, 심층면담, 수업관찰, 그리고 수업일지를 통해 자료를 수집·분석하였다. 연구결과 교사들은 좋은 무용수업을 춤 전수를 위한 수업, 예를 배우는 수업, 학생이 주인이 되는 수업, 계속적인 교사 노력이 있는 수업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이러한 특징적인 네 가지의 수업형들은 서로가 상호 연관되어 형성되어 있으며 수업상황에서 조화롭게 수행되므로써 좋은 수업의 모습을 갖출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811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