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연구의 배경
Ⅲ. 연구의 방법 및 내용
Ⅳ. 연구기대 효과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IoT 기반의 문 · 이과 통합형 CT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9 .06
초·중학교 SW 심화교육을 위한 가상현실 프로그래밍 도입 가능성 탐색
창의정보문화연구
2017 .04
SW교육 효과성 분석 방안
창의정보문화연구
2016 .10
고등학생의 SW 교육 경험 시점이 SW 관련 진로지향도에 미치는 영향
창의정보문화연구
2021 .11
SW 교육 수업의 구성에 따른 학생의 컴퓨터 활용 능력 영향 분석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2019 .09
SW교육이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초등과학영재를 대상으로-
창의정보문화연구
2019 .01
대학의 비전공자 SW교양교육에 관한 인식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8 .01
초?중등 학생들의 SW교육에 대한 성별 인식 차이 분석 - SW교육 연구학교를 중심으로 ?
창의정보문화연구
2017 .10
초·중등학교에서 성공적인 SW교육 정착을 위한 방안 모색 - 초중등 학생 및 교사의 SW교육에 대한 인식을 중점으로 -
창의정보문화연구
2019 .01
비대면 온라인 SW 교육 프로그램이 소외계층 학생의 컴퓨팅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분석
창의정보문화연구
2021 .11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함양을 위한 대학에서의 SW교육에 관한 고찰
디지털융복합연구
2016 .01
초등SW융합교육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10
Thank you for SW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19 .05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을 활용한 초등교사의 SW교육 관심도 및 실행수준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08
초등 예비교사를 위한 센서보드 활용DBL SW교육과정 개발과 적용
창의정보문화연구
2018 .01
교육 소외지역 초등학생의 내·외적 SW학습 동기 성향에 따른 SW진로 선택 연구 -인천광역시 읍·면 지역을 중심으로-
창의정보문화연구
2021 .11
이해중심 SW기초교육 프로그램의 컴퓨팅사고 효과성 검증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01
디지털 뉴노멀 시대를 위한 예술활용 지능융합형 SW기초교육 콘텐츠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1 .08
SW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비전공자 프로그래밍 학습에 관한 사례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7 .07
로봇 활용 SW융합교육에서 SW효능감이 컴퓨팅 사고력,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영향: 흥미와 학습참여의 이중매개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