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문제만들기와 대조설명이 텍스트 이해에 미치는 영향
교육심리연구
2016 .06
중학생의 "지도 읽기" 탐구활동에서 나타나는 지리적 메타인지
한국지역지리학회지
2005 .04
STEAM 프로그램의 문제해결활동이 중학생의 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
과학교육연구지
2016 .01
텍스트 유형이 중학생의 과학 텍스트 이해 및 기억에 미치는 영향
교육심리연구
2018 .12
텍스트의 응집성과 독자의 사전지식이 텍스트 이해에 미치는 효과
교육심리연구
2000 .10
창의적 사고와 연계된 영적 지도자의 메타인지에 대한 내러티브 연구
창의력교육연구
2018 .01
설명적 텍스트에서 작동기억과 텍스트 유형이 국어 읽기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3 .01
메타 평가 모형 개발에 대한 시론적 논의 : 체제론적 관점을 적용하여
한국행정논집
2013 .06
질문 제시 유형과 학습자 특성이 설명식 글의 이해와 흥미에 미치는 상호작용 효과
교육심리연구
2008 .03
메타인지검사 방법의 측정학적 특성 연구 : 자기보고식 대 과제수행식 검사방법 비교
교육심리연구
2005 .09
도덕적 갈등상황에 대한 토의활동이 유아의 메타인지(metacognition)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연구
2007 .01
유아의 메타인지와 창의성과의 관계
한국영유아보육학
2008 .09
중앙정부의 사회복지시설 평가에 대한 비판적 분석:메타평가를 중심으로
정부학연구
2003 .01
텍스트의 특성이 아동의 독해 발달에 미치는 효과
교육심리연구
2005 .09
시험 실시 시기가 텍스트 기반 학습 및 메타인지적 판단에 미치는 영향
교육심리연구
2013 .06
도구교과로서의 국어교육, 대상 텍스트 연구-정보텍스트와 문학텍스트의 문맥상 의미 이해 특징을 중심으로-
청람어문교육
2015 .01
텍스트이해를 위한 개념도사용의 효과적 활용전략 : 협력적 논쟁과 자기설명의 상호작용 효과
교육심리연구
2008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