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성택 (백석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25권 제5호(통권 제94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45 - 6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 정보특성이 고객의 e신뢰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공유경제의 영향력이 증가함에 따라 SNS의 역할은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어 가고 있다. 이 연구에서는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 정보특성과 고객의 e신뢰 그리고 방문의도와의 관계를 연구하고 지각된 위험이 e신뢰와 방문의도간의 조절역활을 하는 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 연구를 위해 서울에 있는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를 경험한 고객 230명을 대상으로 2016년 3월14일-30일까지 설문지를 받았습니다. 이 조사결과는 공유경제 숙박업의 SNS 특징인 상호작용성, 정보성, 신뢰성, 흥미성, 동의성은 e신뢰와 방문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지각된 위험은 e신뢰와 방문의도 사이에서 조절역활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연구시사점을 제시하고 연구의 한계점을 제시하였다. 연구결과는 공유경제 숙박업에게 SNS의 중요성을 더욱 중요함을 보여주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경영을 위한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7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3-001127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