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02.8
수록면
129 - 15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웹 기반 부모교육이 유용한 교육방법 중 하나로 제안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더 나은 운영전략의 수립을 위해 웹 기반 부모교육 성과를 예측하는 변인이 무엇인지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한 연구대상은 10주간의 웹기반 부모교육에 참여하고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124명이었다. 그 결과 물리적 환경과 심리적 지원환경이 참여도와 교육성취도를 예측하는 주요 변인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웹 기반 부모교육 성과의 결정적인 요소가 부모들의 육아, 가정 및 직장 환경과 학습의 성공적인 융화와 통합임을 시사하고 있다. 더불어 자기조절학습전략은 참여도의 사전지식정도와 학습동기는 교육성취도의 예측변인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웹 기반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전략을 수립할 때 고려해야 할 정보를 제공하여 부모로 하여금 시공간의 제한 없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부모역할의 기술을 증진시키고 자녀양육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