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대현 (한림대학교) 최경호 (한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6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개 학회 공동개최]
발행연도
2016.11
수록면
122 - 127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체육수업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실험집단과 활용하지 않은 비교집단으로 구분하여 자기보고식 설문지를 작성하고, 기능검사 및 지필검사를 실시하여 통계처리 하였다. 학업성취도와 학습만족도는 사전검사와 사후검사로 나누어 집단 간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t-test를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학업성취도를 측정하기 위해 지필검사와 기능검사를 실시한 결과, 지필검사는 사전검사에서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으나 사후검사에서는 실험집단이 통제집단보다 평균이 높게 나타났다. 기능검사에서는 사전검사를 실시한 결과,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으나 사후검사에서 실험집단이 통제집단보다 평균이 높게 나타났다. 또한 학습만족도의 측정 결과, 사전검사에서는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이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으나 사후검사에서는 실험집단이 통제집단보다 학습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691-001631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