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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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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혜경 (경희대학교) 최정길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대한경영학회 2016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209 - 219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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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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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이 의사결정을 하는데에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미디어는 IT기술의 발전으로 점차 진화하고 있다. 점차 진화하는 미디어는 마케팅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호텔관광산업에서도 역시 미디어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 되었다. 또한 계속되는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인해 미디어에서 서로가 커뮤니케이션을 하는데있어 문자만이 아닌 소리, 숫자, 정지화상, 동영상 등과 같은 정보를 전달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마케팅 분야에서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와같은 이유로, 빠르게 변화하고 진화하는 정보화 사회 속에서 앞으로 더욱더 많아지고 다양해질 새로운 미디어에 효과적인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으며, 호텔 이용 시 미디어를 통해서 정보를 공유할 때 개인적으로 어떠한 미디어 요소를 더 많이 이용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평가가 필수적이다. 그리하여 본 연구의 목적은 Wang et al.(2003)이 제시한 변화경향분석(Change Propensity Analysis)을 통하여 미디어를 구성하는 여러가지 요소들의 이용도(Utilization)와 중요도(Importance)를 파악하는 것이 첫번째이며, 이를 통해 향후 호텔 마케팅 전략에 대한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따른 성공적인 마케팅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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