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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화룡 (한국체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09.9
수록면
177 - 187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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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의 목적은 모델속성에 따른 스포츠 스타 광고 적합성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를 밝히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서울 및 경기에 소재하고 있는 대학 중 5개 대학을 선정하여 브랜드 및 상표에 민감한 대학생들을 모집단으로 하였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하여 2009년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각 대학별 50부씩 총 250부를 배포하여 불성실하게 응답했거나 조사내용의 일부가 누락되어 신뢰성이 떨어지는 자료 14부를 제외한 236부(94.4%)를 유효 표본으로 설정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WIN Version 15.0 Program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상관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이상과 같은 연구방법 및 절차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모델속성인 호감성, 매력성, 신뢰성이 광고태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모델속성인 호감성, 전문성, 매력성, 신뢰성이 제품태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모델속성인 호감성, 유사성, 매력성, 신뢰성은 제품의 구매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스포츠 스타의 광고적합성인 제품태도와 광고태도는 제품의 구매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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