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01.6
수록면
31 - 4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포츠 스폰서십에 대한 체계적 연구의 시도로서 조직구성원이 자기 회사의 스포츠 스폰서십의 수준과 성과에 대해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를 알아봄으로써 스포츠 스폰서십과 기업성과 간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일차적 목적을 두었다. 그리고 스포츠 스폰서십이 어떤 과정을 통해 기업성과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 보고자하였다. 이를 위해 비교적 활발히 스포츠 스폰서십을 수행하고 있는 국내 12개 대기업의 종업원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기초적으로 신뢰도분석, 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을 실시하고 가설검증을 위해 군집분석과 일원분산분석(사후검증 scheffe)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가설과 마찬가지로 기업이 스포츠 스폰서십을 많이 할수록 직원의 만족도, 직원이 지각하는 고객만족도와 기업이미지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고, 기업성과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연구결과의 시사점과 한계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결론, 논의 및 제안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9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