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53집
발행연도
2009.2
수록면
301 - 32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습자들은 e-learning을 통해서 학습자와 학습자, 교수자와 학습자간의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e-learning은 면대면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학습이라는 성격상 학습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 질 때 그 장점과 효과성이 발휘된다. e-learning 관련 선행연구에서는 연구의 초점이 주로 비자발적 상황 하에서 학습자의 수용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어졌기 때문에 개인에게 선택권이 주어지는 자발적 환경에서도 선행연구에서 검증된 변수들이 e-learning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온라인 외국어학습사이트를 대상으로 287부의 설문을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유용성, 용이성, 즐거움의 변수가 학습자의 태도, 행위의도, 실제사용에 유의한 영향을 끼치는 것을 검증하였다. 본 연구는 e-learning 학습에 있어서 내·외재적 동기의 중요성을 검증하였다는 데 시사점이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8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