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5 - 31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연구자이자 유아교사교육자인 내가 어떻게 나의 교수실천을 개선해 가는가를 살펴본 셀프 연구(self-study)이자 내러티브 탐구이다. `유아교사론` 교과목을 대상으로, 수업녹화, 동료교수와의 대화, 학생면담 전사본, 그리고 연구자 저널이 현장 텍스트에 포함되었다. 연구결과, 나의 수업에서 드러난 주요 교수실천은 `내러티브 공유를 통한 관계적 앎의 공간만들어가기`, `전문적 지식과 개인적 지식 둘 다에 주목하기`, `교사 행위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였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유아교사교육에서 내러티브 접근을 통한 관계적 교사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8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