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양한 사회현상들을 해결하고 이끌어나가기 위하여 새로운 관점과 역량을 가진 인재양성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학습자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 및 논리적 사고력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학습자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 및 논리적 사고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된 2007년 6월 미국 MIT공대와 미국과학재단, 인텔, UCLA 대학교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Educational Programming Language: EPL) 스크래치에 문제기반학습(Problem Based Learning: PBL) 모형을 적용하여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기반 학습의 학습효과를 밝히고, 교육용 프로그래밍언어기반 학습의 필요성과 현재 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래밍 수업의 적용방법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3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