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8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375 - 382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자동차로 인한 피해가 심각해지면서 세계의 대도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대안을 찾기 시작하였는데, 여기에 서울시도 예외는 아니었다. 서울시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가능케 하는 대안으로 대중교통 중심의 교통정책을 선택하였고, 동시에 승용차이용에 제한을 가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 대중교통은 그 하나만으로는 Door-to-door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수단으로, 반드시 보행을 통행의 처음과 마지막, 그리고 환승에서 필요로 하는 수단이다. 따라서, 승용차 중심의 도시에서보다 대중교통 중심의 도시에서 보행의 역할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5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