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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1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6.2
수록면
570 - 576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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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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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건널목 사고를 줄이기 위해 건널목의 입체화가 매년 이루어지고 있으나 지형적 문제 및 경제적 여건 등으로 건널목 입체화사업의 한계가 있다. 따라서 입체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건널목의 경우 사고위험성을 줄이기 위하여 건널목 지능화 제어 시스템이 필요한 실정이다. 하지만 국내 건널목 검지 및 차단제어시스템의 경우 차량 및 지장물검지를 통한 단순 입 · 출구 측을 제어하는 방식이다. 그 결과 도로 교통과는 연계를 하지 못하며, 검지시스템과 차단시스템의 상호신호연계성 미비로 인해 안전성이 결여된 건널목 운영을 보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지장물 검지시스템의 작동 알고리즘을 개발함과 동시에 철도건널목에서 대기하는 차량운전자들의 운전행태를 고려한 차단기 알고리즘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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