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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4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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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6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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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사고는 대형사고나 사망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에 철도청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철도건널목을 입체화하거나 철도건널목의 안전시설을 보강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고방지 대책은 철도시설측면에서만 이루어지고 있으며, 도로시설과 연계하는 방안은 미비한 상태이다. 도심에서 차량흐름을 제어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교차로신호인데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철도건널목이 교차로에 인접해있는 경우에도 철도건널목 신호와 무관하게 교차로신호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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