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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6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424 - 433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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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교통정보 수집체계는 수집방법에 따라 지점기반 검지체계와 구간검지체계로 구분되며 전자의 경우, 수집되는 정보가 검지기 설치지점의 지점속도(spot speed)이므로 해당링크를 주행한 통행속도(통행시간)의 대표값으로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있으며 검지 스테이션간의 과다한 이격거리로 인해 구간 내 발생한 돌발 상황에 대한 신속한 검지 및 대응에 한계가 있다. 구간기반 검지체계의 경우, 일반적으로 교통사고발생시 대기행렬 검지가 지연되는 단점이 있다. 또한, 전술한 수집체계는 교통정보센터와의 통신을 통해 교통정보가 수집/처리/가공/제공되는 centralized system으로 통신두절로 인한 결측 자료, 현장의 돌발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처 미흡 등의 공통된 문제점올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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