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8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8.2
수록면
214 - 222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도시의 통행수요 증가에 따른 교통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교통수요관리 및 시설 공급을 통한 용량증대 등 다양한 교통정책이 시행되고 있다. 시설 공급을 통한 도로의 용량증대는 일부 도로구간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노선을 신설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많은 투자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므로 효율적인 대안 수립이 요구된다. 이를 위해 최적의 도로용량 증대대안 선정 및 소요예산 산정을 위한 교통모형 개발이 우선시되어야 하는데, 교통모형은 네트워크의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네트워크 설계문제(NDP, network design problem)로 접근되어야 하며 다음과 같은 이슈에 대해 고려할 필요가 있다. 교통모형은 다양한 교통주체(stakeholder)인 이용자와 운영자, 그리고 사회적 관점 모두를 반영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2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