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73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329 - 33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도심부 도로의 교통문제 해결을 위하여 기존 방식과 다른 새로운 디자인의 평면 교차로 Superstreets의 개념의 정립 및 사례조사를 바탕으로 연구대상지인 대전광역시 노은네거리에 적용하며 대전광역시 2013년도 교통조사 및 분석 보고서와 대상지의 교통현황조사를 통해 분석 자료를 마련한 후 Microscopic Simulation인 VISSIM을 통해 그 효과성을 연구하였다. VISSIM을 통해 분 석한 주요 결과는 Superstreets를 적용할 시 부도로의 직진과 좌회전 교통류가 금지됨에 따라 주도로의 통행이 우선되고, 주도로의 신호는 2현시로 운영되며 부도로는 직진 및 좌회전 신호가 없어 우회전을 할 기회가 늘어나기 때문에 주도로와 부도로의 통행이 원 활하게 이루어짐으로써 평균통행속도는 증가하였으며 평균지체시간은 감소하게 된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27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