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나재원 (호남대학교) 임성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43권 제6호(통권 제405호)
발행연도
2019.6
수록면
435 - 442 (8page)
DOI
10.3795/KSME-A.2019.43.6.43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X-by-wire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에 대해 능동 전륜 조향(AFS)과 자세 제어 장치(ESC)의 기능을 가지는 통합 섀시 제어 시스템에서 Steer-by-Wire의 센서 고장 상황에 대한 적응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모터 등의 구동기로 작동되는 X-by-wire시스템에서 Brake-by-Wire(BBW)와 Steer-by-Wire(SBW)는 기계적 연결이 없으므로 고장 상황 발생 시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한다. SBW의 센서 고장에 대한 고장 안전 제어를 위하여 요 모멘트 분배 제어기를 설계하였으며, 적응형 알고리즘인 최소 자승 평균(LMS)을 적용하여 고장 상황에 대비하였다. 차량동역학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인 CarSimÒ을 활용한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SBW의 센서 고장에 대해 본 논문에서 제안한 고장 안전 제어 알고리즘의 성능을 검증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차량 안정성 제어기 설계
3. 시뮬레이션
4.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550-000679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