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YCI] 청소년상담연구 청소년상담연구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1
수록면
341 - 363 (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성격강점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에서 교우관계와 교사관계의 매개효과에 대해 살펴본 것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에 소재한 고등학교 5개교의 청소년 333명을 대 상으로 성격강점, 교우관계, 교사관계, 학습몰입 척도를 조사하였다. 연구결과를 요약하 면 다음과 같다. 첫째, 고등학생의 성격강점과 교우관계, 교사관계, 학습몰입의 상관관계 를 분석한 결과, 모든 변인이 유의한 정적 상관관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등학생의 성격강점의 6개의 하위덕목 중 인간애가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에서 교우 관계는 완전매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고등학생의 성격강점의 6개의 하위덕목 중 지혜와 지식, 용기, 정의, 절제, 초월성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에서 교우관계는 부 분매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등학생의 성격강점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서 교사관계는 부분매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하여 이 연 구의 시사점과 제한점을 논의하였다.

목차

서론
연구방법
연구결과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