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휘 (호서대학교) 이종한 (호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만화애니메이션연구 통권 제55호, 2019년
발행연도
2019.6
수록면
59 - 81 (23page)
DOI
10.7230/KOSCAS.2019.55.05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9년 01월 11일에 상영한 중국 극장용 애니메이션 〈화이트 스네이크(White Snake)〉는 우수한 그래픽과 중국 산수화 배경, 고전미를 잘 살린 캐릭터 디자인, 격렬하고 스타일리쉬한 액션, 할리우드 판타지와 게임 그래픽 느낌을 잘 연출한 작품이다. 개봉당시 관객들은 심지어 중국 극장용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최고인기와 수익을 창출해냈던〈신서유기 : 몽키킹의 부활 (Monkey King : The Hero)〉(2015) 보다 더 높은 평가를 주었지만 반면으로 상영 초기에 흥행이 저조한 모습을 보였다. 때문에 본 연구에서는 이런 모순되는 현상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중국 극장용 애니메이션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다. 중국내 시장발전은 전보다 변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창의성과 오락성이 떨어지는 애니메이션이 많이 제작되고, 또한 중국 정부의 규제와 제한된 환경에서 제작된 교육성이 강한 주제를 강조하다보니 시청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다는 점도 원인이지만 전부는 아니다. 본 연구에서는 먼저 2019년 1월 11일에 상영한〈화이트 스네이크(White Snake)〉를 중심으로 작품을 해석한 후에 흥행 부진의 원인을 찾고 중국 극장용 애니메이션 시장의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그 전망에 대한 개선점을 연구하는데 목적을 둔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애니메이션 〈화이트 스네이크(2019)〉 작품 해석
Ⅲ. 분석애니메이션 〈화이트 스네이크(White Snake)〉 흥행 실패 원인 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657-000885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