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오한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9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19.8
수록면
93 - 9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고 소프트웨어 교육이 강화됨으로써 컴퓨팅 사고력과 함께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춘 정보과 교사를 요구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정보 · 컴퓨터 2차 임용시험에서 시행되는 실기 평가의 확대 방안을 연구하였다. 기존 정보 · 컴퓨터 임용시험을 분석하고, 교사 20명을 대상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프로그래밍 실기 평가 확대의 필요성에 대해 ‘매우 그렇다’와 ‘그렇다’의 응답이 각각 50%와 35%로 나타나 실기 시험의 확대가 필요한 것을 확인하였다. 그리고 실기 시험에서 평가할 내용에 대한 응답에서는 문제해결력이 58%로 가장 높으며, 이어서 논리적 사고력과 전공 능력에 대한 평가가 각각 26%, 16%로 높게 나타났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연구 내용 및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