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정서·행동장애연구 정서·행동장애연구 제32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35 - 25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사회에 적응하고 또한 성공적으로 기능을 하는데 있어 적절한 사회적 상호작용이 필요하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학령기동안 발생하는 많은 발달상의 사건들과 변화하는 사회적 기대들로 인해 발달장애아동들에게 있어 적절한 사회적 상호작용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작업은 특별히 도전적인 일이 될 수도 있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사회적 기술 훈련에 대한 연구는 1970년대 중·후반에 시작되었고 해를 거듭하면서 많은 진보를 이루었다. 사회적 기술에 관련된 연구는 초기에 임상현장에서 기본적인 기술에 대한 사정과 습득에 초점을 맞추던 것에서 새로운 면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그 방향을 바꾸었는데, 그것은 실제적인 상황과 환경 속에서 효과적인 상호간 목록의 일반화와 유지를 사정하고 진척시키기 위해 고안된 기술들이다. 본 연구는 발달장애아동들의 사회적 기술 중재의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한 사회적 기술 연구에서, 중재 순응도, 사회적 타당도, 중재의 일반화를 촉진시키려는 노력들을 포함하는 주요 문제들과 그 진전에 대해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