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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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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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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 - 14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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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시간적 거리를 이용한 브랜드 확장 전략이 확장제품의 평가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진행하였다. 즉, 브랜드 확장의 시점을 가까운 미래로 제시하는 경우와 먼 미래로 제시하는 경우를 구분하여 확장제품의 평가를 비교하였다. 연구결과, 브랜드 확장의 시점을 가까운 미래로 제시하는 경우, 비유사 확장에 비해 유사 확장의 확장제품 평가가 더욱 긍정적이었다. 그러나 브랜드 확장의 시점을 먼 미래로 제시하는 경우, 유사 확장의 확장제품 평가와 비유사 확장의 확장제품 평가 간에는 차이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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