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교육정보미디어연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315 - 33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사이버가정학습의 학부모튜터로 참여하고 있는 학부모의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고 참여 동기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학부모튜터 제도를 시범운영하고 있는 5개 교육청의 학부모튜터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380명의 학부모튜터 설문결과에 근거하고 있다. 학부모튜터의 역할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확인하기 위하여 요인분석을 실시하였으며, 5개의 요인(학생에 대한 이해, 정보소양능력, 정기적인 참여활동, LMS의 활용, 학습지도 및 안내)이 추출되었다. 또한 학부모튜터는 사회봉사, 자녀교육, 상담활동에 가장 높은 참여동기를 보였다. 논의에서는 이러한 학부모튜터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높은 역량을 갖춘 학부모튜터를 양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양성방안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