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생태유아교육연구 생태유아교육연구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7 - 4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어린이집 기관풍토와 영아교사의 전문성 인식 및 행복감 간 관계를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영아교사 269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기관풍토, 영아교사의 전문성 인식, 행복감을 측정하여 세 변인 간 관계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어린이집 기관풍토, 영아교사의 전문성 인식, 행복감의 상관관계를 살펴본 결과 유의미한 정적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어린이집 기관풍토와 영아교사의 전문성 인식이 영아교사의 행복감에 미치는 상대적 설명력을 살펴본 결과 어린이집 기관풍토와 영아교사의 전문성 인식은 영아교사의 행복감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어린이집 기관풍토와 영아교사의 전문성 인식이 영아교사의 행복감을 긍정적으로 예측하는 주요변인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