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치행정학회 한국자치행정학보 한국자치행정학보 제2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09 - 22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2, 3학년의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집단음악활동을 실시하였을 때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 향상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그 효과성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경북 A시에 소재한 종합사회복지관 부설 A지역아동센터의 방과 후 프로그램(집단음악활동)에 참여하는 저소득층 아동 40명과 방과 후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는 저소득층 아동 40명으로 2013년 11월 13일부터 2014년 4월 2일까지 1주일에 1회씩 총 18회기의 50분 수업으로 음악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노래 부르기, 악기연주, 즉흥연주, 노랫말 만들기, 음악 감상, 음악과 신체움직임으로 구성되었으며, 본 연구자와 사회복지사 한 명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였다. 그 결과 집단음악활동은 저소득층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이 컸는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